결혼식 갈 일이 있어서 대전에 갔다가 그 유명한 빵집 '성심당'에 가보았어요.  정말 맛있었던 빵들 추천해드릴게요. (추천 빵들은 맨 아래쪽에!)

결혼식장은 대전복합터미널쪽에 있어서 택시타고 성심당에 다녀왔습니다. 택시타고 10분~15분 정도 걸렸고 택시비는 5400원 정도가 나오더라구요. 

택시에서 딱 내리니 먼저 보였던 건 성심당 케익부띠끄였어요. (위의 지도) 저와 친구는 성심당 가게가 딱 하나만 있는걸로 생각하고 저기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그 성심당 본점 가게구나하고 들어가서 구경했는데 저기는 카페처럼 케익과 머랭쿠키, 마카롱 이런 종류의 디저트가 있는 곳이었어요. 여기도 정말 맛있어보여서 한참 구경했습니다.

성심당 본점은 케익부띠끄에서 조금만 더 걸어들어가면 바로 나옵니다. (위의 지도) 일단 케익부띠끄에서 구경한 빵들부터 보여드릴게요. 

도로가에 바로 위치하고 있는 성심당 케익부띠끄! 정말 잘보이죠? ㅎㅎ

들어가봅니다~~ 사람이 정말 많더라구요. 하지만 본점 사람에 비하면 약과였습니다. ㅋㅋ;

들어가니 먼저 보였던 마카롱! 가격은 2000원 정도이고 종류가 다양하더라구요.

초콜릿도 종류별로 있습니다. 저 작은 조각 하나가 2000원이라니~ 가격은 좀 나가네요. 

파이 종류도 많이 있어요. 호두 파이, 애플 파이 등등 타르트도 있습니다.

비주얼 엄청납니다. 근데 이런건 타르타르에서도 팔 것 같은 비주얼..? ㅋㅋ 전 이런 케이크류 보단 성심당의 진정한 빵을 맛보고 싶었기에 여기선 별로 구입하지 않았어요.

카페 크런치! 보기에도 맛있어 보이네요. 가격은 4500원입니다. 인기가 많은 케익인가봐요.

롤케익과 슈크림도 있어요.

무화과와 견과류가 콕콕 박혀있는 빵..! 이런 빵은 처음 본 것 같아요. 무화가 말리면 정말 맛있는데~ 이 빵도 맛이 없을 수가 없을 것 같네요.

딸기 마들렌! 

머랭 종류도 많이있었어요. 전 머랭을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요..! 맛이 너무 궁금해서 한입에 먹기 좋아보이는 인절미 머랭으로 하나 사봤습니다. 가격은 4000원이에요. ㅋㅋ 엄청 달것같은 느낌.. 머랭이 설탕 덩어리죠..?

케이크도 정말 예쁘고 맛있어 보였어요~~ 특히 미니 케이크 중에 저 Marry Me 케이크는 너무 귀여웠어요. ㅋㅋ 케이크 모양을 미니로 만들어놓은 ㅋㅋ 너무 깜찍한 미니 케익이네요.

성심당 케익부띠끄에서 이렇게 소소한 쇼핑을 한 뒤 바로 성심당 본점으로 넘어갔습니다.

성심당 본점 도착! 들어가는곳 부터 줄을 서야하더라구요. 안에 사람이 이미 꽉 차 북적거리기때문에 이렇게 줄서서 기다리다가 들어가게됩니다. 뭔가 놀이동산 줄서는 느낌이었어요. ㅋㅋ

심성당 빵 명예의 전당 TOP12가 써져있네요. 보문산 메아리, 작은 메아리, 월넛브레드, 야채 고로케, 파이만주, 공주밤식빵, 시월의 무화과, 토요빵, 명란바게뜨, 타이거브레드 등이 1년간 가장 인기있던 빵들이라네요. 

본점에서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 빵 사진을 거의 못찍었어요. ㅠㅠ 지나다니기도 힘들 정도로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찍기엔 너무 무리.. ㅋㅋㅋ 중간에 저렇게 친구가 담은 빵 찍었네요. 성심당에서 가장 유명한 부추빵과 튀소구마도 구입했습니다. 

명란바게뜨가 인기가 많길래 구입하려 갔는데..! 줄이 엄청나게 길더라구요. ㅋㅋ 2층까지 쭉 늘어선 줄..! 그래도 열심히 기다렸습니다. 은근히 줄이 빨리 줄더라구요.

그렇게 성심당 빵 겨우겨우 구입 완료..! 제가 구입한 빵들 알려드릴게요.

명란바게뜨 (3500원), 부추빵 (1800원), 튀소구마 (1500원), 우유고로케 (1800원), 시월의 무화과 (4500원), 인절미 머랭 (4000원) 이렇게 구입했습니다. 살땐 굉장히 많아 보였는데 이렇게 적고나니 엄청 적어보이네요..? ㅋㅋ 집가서 가족들과 냠냠~~

인절미 머랭은 정말 달달하고 인절미 맛도나고 금방 녹아버리는 맛이었어요. ㅋㅋ 머랭을 처음먹어봐서 신기했어요. 딱딱한 솜사탕을 먹는듯한..? 근데 너무 달아서 조금 먹으니 못먹겠는..? ㅋㅋㅋㅋ 조금씩 드세요.

유명한 부추빵! 언니가 먹어보더니 예전에 먹어본 성심당 부추빵은 완전 만두같은 맛이었다는데 이번건 별로 만두 맛이 안난다 하더라구요. ㅠㅠ 예전 부추빵이 더 맛있다며 ㅜㅜ ㅋㅋ 그냥저냥한 맛이었어요.

튀소구마! 고구마 앙금이 들어있으니 맛이 없을수가 없겠죠~? ㅋㅋ

가장 궁금했던 명란바게뜨! 다른 빵들은 그래도 어디선가 맛볼 수 있을 것 같은 빵인데 이건 정말 성심당에서만 맛볼 수 있는 빵 같아요. 바게뜨이다 보니 좀 딱딱합니다.

이렇게 안에 명란이 들어있습니다..!! 맙소사 너무 맛있어요. 제일 맛있습니다. 바닷가 사람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맛 같기도 하고.. 어르신들이 좋아하실 맛 같기도 한.. 제입맛에도 완전 딱인 그런 빵.. ㅋㅋㅋㅋ 무튼 정말 너무 맛있어요. 명란바게뜨 더 사올걸 후회했어요. 최고로 맛있음 

우유 고로케! 안에 슈크림이 가득가득 들어있어요. 겉은 튀겨져있어서 바삭바삭합니다. 어디선가 맛본 맛이지만 굉장히 맛있는 그런빵..! ㅋㅋ

하나 집어온 안내 종이들.. ㅋㅋ 만원이상 구매시 1시간 무료주차권을 준다네요.

성심당의 역사(?)가 써져있네요. ㅋㅋ 진정한 대전의 맛집입니다~~

제 입맛에는 성심당 빵 중 명란 바게뜨가 정말 제일 맛있었어요. 그다음으론 우유고로케! 머랭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절미 머랭도 꼭 사서 먹어보세요. 크기도 한입에 먹기 딱 좋고 맛도 굿굿

+ Recent posts

"); wcs_do();